구찌 가문은 오랫동안 럭셔리와 하이패션의 대명사였지만 화려함 뒤에는 가문의 배신과 탐욕, 살인이라는 비극적인 이야기가 숨어 있었습니다.
오늘은 구찌 가문의 비극과 그것이 어떻게 패션 산업을 영원히 바꾸어 놓았는지 핵심만 간단히 살펴보겠습니다.
목차 구찌의 성장 가족의 불화 구찌의 살인 살인의 여파 |
I. 구찌의 성장
- 구찌는 1921년 구찌오 구찌에 의해 이탈리아 피렌체의 작은 가죽 제품 매장으로 설립되었습니다.
- 이 브랜드는 고품질의 장인 정신과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빠르게 인기를 얻었습니다.
- 수년에 걸쳐 구찌는 전 세계 주요 도시에 매장을 보유한 글로벌 패션 제국으로 성장했습니다.
II. 가족의 불화
- 1980년대에 구찌는 여전히 가족 소유 기업이었고 구찌오 구찌의 아들인 알도가 회사를 운영했습니다.
- 그러나 알도와 그의 사촌 마우리찌오 사이의 긴장이 고조되기 시작했습니다.
- 마우리찌오는 알도가 회사를 잘못 관리하고 더 저렴한 제품을 판매하여 브랜드 이미지를 희석했다고 비난했습니다.
- 1989년 알도는 탈세 혐의로 유죄 판결을 받고 징역 1년을 선고받았고 마우리찌오는 회사를 맡게 되었습니다.
III. 구찌의 살인
- 회사를 인수했음에도 불구하고 마우리찌오의 문제는 끝나지 않았습니다.
- 그는 1991년 아내 파트리찌아와 이혼했고, 그녀는 나중에 1995년 마우리찌오를 죽이기 위해 암살자를 고용한 혐의로 유죄 판결을 받았습니다.
- Gucci라는 이름은 항상 화려함과 세련미와 연관되어 있었기 때문에 살인은 패션 산업과 전 세계에 충격이었습니다.
- 파트리찌아는 언론에 의해 "Black Widow"라고 불렸고 살인에서 그녀의 역할이 인정되어 29년 징역형을 선고받았습니다.
IV. 여파
- 마우리찌오가 살해된 이후 구찌 가족은 뿔뿔이 흩어졌습니다.
- 회사는 결국 2004년 프랑스 명품 대기업 PPR(현재 Kering)에 매각되었습니다.
- 아이코닉한 라벨에 새로운 생명을 불어넣은 알레산드로 미켈레(Alessandro Michele)의 크리에이티브 디렉션 아래 르네상스를 맞았습니다.
구찌 가문의 비극은 탐욕과 배신, 살인에 대한 경고의 이야기입니다.
그러나 이 브랜드는 계속해서 럭셔리와 하이패션의 세계적인 상징으로 남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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